본문 바로가기
내용정리(독서,강의 등)

무손실 사업법(8강~11강) / 포리얼 / 클래스유 / 온라인 스몰비즈니스

by 시간기억자 2023. 4. 12.
반응형

[강의를 통한 인사이트]

  • 온라인 스몰비즈니스 주제찾기
    1) 경험 / 전문성
    2) 주말에 내가 주로 하는일은?
    3) 나에게 약점을 극복한 스토리가 있는가?
    4) 최근 내 삶의 일어난 변화는 어떤것이 있는가?

 

[개인 생각 정리]

오늘 '주제찾기'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들었던 가장 큰 생각은 바로 나 자신에 대해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알아가야 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결국 사업 아이템이나 사업 주제를 찾을때 물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인지도 중요하고,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지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는 내가 그 주제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고 열정을 가질수 있는지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내가 살아오면서 어떤 경험을 했고,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를 면밀히 살펴보는게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주제를 찾을때는 너무 '수익성이 있는가'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브레인스토밍처럼 머리속에 떠오르는 것들을 다 정리해보고 거기에서 가지치기를 해가며 주제를 찾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제대로 실행하기 전단계인 주제찾기에서 너무 많은 것들을 고려하고 고민하며 정리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주제찾기에서 불필요한 시간 낭비가 많이 발생을 하게 될 것 같다.

 

오늘 주제찾기 강의에서는 주제를 찾는데 도움이 될만한 질문들에 대해 답해보는 과정이 있었는데, 그 질문들에 답변도 한번 생각해보고, 그 외에도 내 인생 전체를 복기해보며 정말 내가 원하는것, 관심있는것, 좋아하는 것들을 찾아보고 그런 것들도 주제와 연결시켜 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