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용정리(독서,강의 등)

무손실 사업법(6강~7강) / 포리얼 / 클래스유 / 온라인 스몰비즈니스

by 시간기억자 2023. 4. 10.
반응형

[강의를 통한 인사이트]

  • 고객DB가 중요하다.
  • 고객DB 확보를 하게 되면, 고객들이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처음부터 고객들에게 내 아이템을 팔아 수익을 내려는 욕심 보다는 내가 가진 아이템에 대해 정말 관심이 있는 고객을 모으고, 그 고객들이 나의 사업 아이템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확인하는 빌드업(build-up)의 과정이 필요하다.

 

[개인 생각 정리]

오늘의 강의를 통해서는 수익화의 핵심 요소 및 주체찾기 첫번째 단계에 대해 배웠다.

앞으로 강의를 통해서 사업 주제를 찾고, 그 주제를 가지고 어떻게 고객을 모으고 아이템을 판매할지 배우게 될텐데, 그보다도 내가 어떤 사업 아이템을 정할지 유연하게, 폭넓게 생각해봐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아무래도 사업 주제에 따라 수익화의 정도에 큰 영향을 줄거고, 그래서 처음 주제 찾기가 많이 고민되고 많이 망설여질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실행으로 옮기기까지 너무 많은 걱정과 망설임이 생길것 같아서 오히려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주제에 대해서도 다양하게 유연하게 생각해보고, 마음에 드는 주제에 대해 배운 프로세스대로 실행해보고 수익이 잘 안나면 다시 다른 주제로 변경해보고 그런 과정이 나을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생각을 하게된것은, 내 성향이 딱 고민하고 망설이다가 첫 시도를 매우 늦게 하게될 것 같기 때문이었다.

수익이 잘 나는 주제나 아이템에 대해 미리 철저히 준비를 하고 시작을 해보는것도 매우 중요하겠지만, 어쩌면 나같은 성격의 사람의 경우에는 깊은 고민보다 첫 발걸음을 떼는게 더 중요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그래서 일단은 잠시 수익부분은 잠시 내려놓고, 요즘 사람들이 많이 겪고있는 문제들이 무엇이지 생각해보고, 그런 주제들에 대해 떠오르는 대로 정리를 해봐야할 것 같고, 계속해서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정리한 주제들을 가지고 시도해보는게 좋을 것 같고, 전체적인 온라인 스몰비즈니스 사업 프로세스를 파악하기 위해 강의도 빨리 다 들어봐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강의듣고 적용도 중요하지만 일단 강의를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가는것도 중요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