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용정리(독서,강의 등)

무손실 사업법(22~24강) / 포리얼 / 클래스유 / 온라인 스몰비즈니스

by 시간기억자 2023. 5. 9.
반응형

[강의를 통한 인사이트]

  • 내 콘텐츠, 주제에 대해서 어떤 사람들이 고객이면 될지 그 고객의 모습과 니즈(needs)를 구체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 고객인지 구체화 해야지 내가 무엇을 줄 수 있는지 구체화되기 때문이다.
  • 주제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컨셉'이 중요하다
    => 내 채널을 통해서 어떤 사람들을 모을것이고, 그 사람들에게 내가 어떤것을 제공할 것인지를 명호가히 하는게 중요한 것이다.

[개인 생각 정리]

  • 온라인 스몰비즈니스를 계획하다 보면 수익성이 있는 주제를 적당히 정한 후 빨리 진행해보기 위해 일단 무작정 시도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전에 고객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내 콘텐츠의 주제와 컨셉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그렇게 내 사업에 대한 가장 기본이 확립된다면, 그 후에는 뭐가 됐든 사업 스타트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 나도 먼저 고객 페르소나와 내 콘텐츠 주제의 컨셉에 대해 좀 더 고민해보고 구체화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뭐가됐든 내 사람들을 모을 채널을 개설한다고 했을때, 그곳에 사람들을 모으기 위한 스킬도 필요하다고 느꼈다. 나는 지금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진행을 할 예정인데, 무작정 글을 자주 포스팅 하고 해쉬태그를 많이 다는것 말고, 관련된 책을 읽으며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내 공간(인스타,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도록 적용하고 키워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서를 통한 배움과 적용을 통한 효과를 경험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